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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 간단하게 하는 법 및 필요서류는?

by 나상식 2023.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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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입신고란?

이사한 지역의 관할 구청에 새로운 거주지를 신고하는 절차입니다. 이는 거주지와 관련된 여러 가지 법적인 절차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것으로, 세금 납부, 주민등록, 고용보험, 의료보험 등이 있습니다.

 

전입신고 절차는?

간단한 절차로 이루어지며, 이사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이사한 지역의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고하면 됩니다.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모두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고장소 : 주민센터본인 신청

 

본인 제출서류 : 1. 신분증 (주민등록증, 청소년증, 운전면허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등록증, 여권)                 

                                   2. 임대차계약서 원본

 

대리인 신청 제출서류 : 대리인 신분증 제시, 위임장 제출, 위임인의 신분증 제시, 신청자격증명자료 

 

 

[온라인]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365일 가능 

 

정부24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세요 

 

로그인 후 전입신고를 검색합니다. 

첫 번째 전입신고를 클릭해 주세요.

 

유의사항을 확인 후 예를 클릭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신청인과 연락처를 확인 후 전입사유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사 전 살던 곳 주소를 조회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단계 이사온 곳에서 기본주소, 다가구 주택여부를 입력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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